누구나 아는 이야기

반응형

이번 주제는 악역 영애물입니다. '악역 영애'가 뭘까요? 일본 소설 투고 사이트에서 유행하기 시작한 여성향 라이트노벨 장르인데요.  사실 전 이 장르에 관해서 잘 모르지만, 기본 베이스는 판타지, 로맨스, 이 세계, 전생, 환생 같더라고요.

 

개인적으로 딱히 좋아하는 주제도 아니고 땡기지도 않아서 전 대부분 찍먹으로 봤는데요. 로맨스 판타지 좋아하는 여성 위주로 꽤 잘 나가는 장르 같더군요. 수요가 꽤 많은 장르인지 이 세계물처럼 양산형이 엄청 나오는 추세입니다. 흥미로운건 이 세계로 만 가는 게 아니고 소설, 오토메 게임, 순정만화 등 판타지 세계관 설정이 다양하다는 겁니다.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장르는 아니지만, 만화 팬으로서는 굉장히 칭찬해 주고 싶은 장르입니다. 사실 만화나 애니에서 여성향 장르가 많이 없었죠. 기껏해야 로맨스, 순정, 힐링, 일상물 정도.. 솔직히 러브 코미디는 9할이 남성향이고요. 취향은 아니지만, 여성향 장르가 많이 나와서 여성 독자 비율도 많이 늘어났으면 합니다.

 


1. 악역 영애지만 공략 대상들의 상태가 좋지 않습니다

장르: 로맨스 판타지, 학원, 드라마
작가: 아타카
애니화: x

 

열 살 생일날, 전생을 떠올린 악역 영애 미스티아는 대인기 연애 시뮬레이션 게임「두근두근 러브 스쿨」 세계에 파멸적인 엔딩을 가져오는 “히로인”과 연적이 되지 않기 위해 「동급생 왕자님」과의 약혼을 파기하기 위한 계획을 세우고 분주히 움직이기 시작! …하려 했으나, 너무나 사람 좋은 성격 때문에 의도치 않게 호감도가 올라가는데?! 전생의 기억보다 상태가 이상한 공략 대상들에게 둘러싸인 미스티아는, 히로인과 만나기 전에 과연 시나리오를 바꿀 수 있을까?!


2. 악역 영애의 역할을 끝마쳤습니다

장르: 로맨스 판타지, 이세계
작가: 니타카
애니화: x

 

신에게 여동생의 생명을 살려달라고 한 대신 악역 영애로서 이세계에 환생한 레피나. 일부러 미움받는 역할을 연기해 히로인과 황태자를 이어준 후에는, 귀족을 그만두고 성의 시녀가 되기로. 그런 레피나가 무엇보다 기뻤던 건, 이세계에서 서민의 식사로 여겨지는 일식이나 중화요리를 당당하게 먹을 수 있는 것! 또한 소위 환생 치트라는 녀석인가, 무엇이든 한 번 본 것만으로 마스터해버린다. 그 특기를 살려 서민 생활을 즐기다 보니 주위 사람들의 눈도 점점 달라지고...?


3. 여성향 게임의 파멸 플래그밖에 없는

악역 영애로 전생하고 말았다

장르: 로맨스 판타지, 이세계, 코미디
작가: 히다카 나미
애니화: o

 

머리를 돌에 부딪치는 바람에 전생의 기억을 되찾은 나 카타리나 클라에스 공작 영애 8세. 고열에 시달리다, 왕자님의 약혼자로 정해진 직후에 여기가 전생에 하던 오토메 게임의 세계임을 깨달았다. 그리고 자신이 주인공과 공략 대상과의 사랑을 방해하는 악역 영애가 되어 버린 것을 깨달았다. 주인공이 해피 엔딩을 맞이하면 몸 하나로 국외 추방, 배드 엔드이면 공략 대상에게 살해당한다는 것도 깨달았다. ……나에게 해피 엔드는 없어? 배드 온리인데!? 어떻게든 파멸 엔딩을 회피하고 따뜻한 노후를 맞이하고 싶다!!

 


4. 자칭 악역영애 약혼자 관찰일기

장르: 로맨스 판타지, 이세계
작가: 하스미 나츠메
애니화: x

 

너무 우수해서 인생이지 모드의 황태자 세실. 지루한 나날을 보내고 있던 그는 어느 날 후작 영애 바티아와 혼약을 맺다 갑자기 이상한 말을 듣게 된다. "세실 전하! 저는 악역 영애 입니다!" ...바티아 가라사대, 그녀는 전생의 기억이 있고, 이곳은 『오토메 게임』의 세계고, 그녀는 『악역 영애』 라고 한다. 그런 그녀의 목적은 훌륭한 악역이 되어 파혼 되는 것. 이를 위해 질주 바티아는 세실의 일상에 잇따라 소동을 일으키기 시작하는데...?


5. 악역 영애 레벨99 ~저는 숨은 보스지만 마왕은 아니예요~

장르: 판타지, 이세계, 코미디
작가: 노코미
애니화: x

 

RPG 스타일 여성향 게임의 악역 영애 유미엘라로 환생한 나. 본편의 유미엘라는 사실 수수하지만 엔딩을 본 후에는 히든 보스로 재등장해서 용사와 칼부림하는 캐릭터로. 다시 말해 초절 하이스펙. 결국 게이머의 피를 주체하지 못한 나는 레벨을 올려 학원 입학 시점에 레벨 99에 도달하고 말았다. 그래도 게임 스토리에 상관없이 눈에 띄지 않고 평온하게 지내고 싶었지만, 입학하자마자 레벨이 들키는 바람에 히로인과 공략 대상들에게는 마왕이라는 의심을 받고 마는데…….


6. 악역 영애의 집사님

파멸 플래그는 제가 해치우겠습니다

장르: 판타지, 이세계
작가: 쇼부
애니화: x

 

여성향 게임 세계에서 악역 영애의 집사로 환생한 나. 어둠에 빠지고 파멸하지 않도록 주의하며 소피아 아가씨를 키웠더니, 오히려 방해자를 파멸시킬 정도로 유능하게!? 왕자의 구애를 거들떠보지도 않는 아가씨의 소망은 나와 보내는 학원생활. 파벌 싸움의 발발이나 여주인공의 참전, 파멸 플래그는 아직 건재한 것 같지만, 아가씨의 행복을 위해 방해자는 모두 없애드리겠습니다.

 


7. 루프 7번째 악영 영애는, 전 적국에서 

자유로운 신부생황을 만끽한다

장르: 판타지, 전생
작가: 키노 히노키
애니화: x

 

매번 20세에 죽으면 살아나는 리셰는, 7번째 인생으로 전생에서 자신을 죽인 황태자 아르놀트와의 약혼 생활을 시작한다. 아르놀트가 앞으로 일으키는 침략 전쟁을 미연에 막아 이번이야말로 오랫동안 살고 평화롭고 태평한 삶을 즐길 수 있도록... 처음부터 몸의 개혁으로 시작하기로. 「이 이궁을, 신인 사무라이들의 교육의 장소로 하고 싶어」 과거의 경험을 살려, 획기적인 육성법을 실천하는 리쉐. 그리고 한때 상인의 스승이었던 탈리와 접촉을 도모하지만!? 풍부한 경험을 활용해 긍정적으로 인생을 돌진하는 루프 판타지, 제2막!


8. 108번 죽은 악역 영애 모든 것이 떠올라서,

소녀는 루비로 기적을 일으킵니다

장르: 판타지, 이세계
작가: 토리우 치노리
애니화: x

 

"이게 몇번째 죽음인 거냐구? 108번째..." 척살 7번, 참살11번, 참수형 5번, 교수형 3번 등등등 그 외, 여러가지.... 전부 합쳐 108번의 악역영애 인생을 반복한 그녀. 이제 무참히 죽음을 당하는 것은 지겹다! 109번째는 제대로 살수있는거죠...?


9. 전생한 악역 영애는 복수를 바라지 않아

장르: 판타지, 환생, 순정
작가: 이와와키 하루
애니화: x

 

억울한 죄로 교수형을 받은 로즈마리는 악역 영애으로 역사에 이름을 남겼다. 전생하면서 전생의 기억을 떠올린 마리는 전생에서의 경험으로 이번에는 평온하게 살아가기를 바란다. 그러나 마리의 바람과는 달리 마리는 왕궁으로 돌아온다. "자, 언니. 당신을 죽인 놈들을 어떻게 혼내주고 싶으세요?" 생전에 귀여워하던 남동생은 완전히 변해서 누나 대신 복수를 하려 했다. "우리의 주인. 당신의 소망을 가르쳐 주십시오." 전생에 충성을 맹세했던 기사가 이번 생에서도 충성을 맹세해 온다. 일찍이 자신을 죽인 상대에게 복수 같은 건 생각하지 않았는데. 주변에서 그걸 허락해주지 않는데요....

 


10. 악역 영애 루트가 없다고, 누가 말했어?

장르: 판타지, 이세계
작가: 아사코코노
애니화: x

 

환상의 [백 루트]로 돌입했더니 공략 대상들의 익애를 독차지해 버렸어요!? 여성향 게임인 악역영애로 전생한 오필리아. 평화로운 학원생활을 보냈어야 하는데, 엉큼한 히로인 때문에 배드엔드에 쩔쩔매! 그런 인생 거절하겠어요! 그쪽이 그럴 생각이라면, 아는 사람만 안다는 [숨은치트]를 써서 환상의 [악역영애 루트]에 돌입합니다. 그렇지만 왠지... 본편 이상으로 공략 대상들의 맹목적인 사랑이 대단한 것 같은데……?


 

러브 코미디 만화 추천 10작품 (2탄)

이번에도 역시 초기에 올렸던 러브 코미디 만화 추가적으로 올립니다. 블로그에 웬만한 만화 주제는 다 썼기 때문에, 이제는 초기에 올렸던 주제에 만화를 보충하는 식으로 밖에 못 올리네요 -_-

moneyfocus.tistory.com

 

시골 만화 추천 10작품

이번 주제는 도시가 아닌 지방의 소도시나 마을을 지칭하는 시골을 배경으로 한 만화입니다. 힐링 치유계 만화나 애니에서 많이 나오는 소재인데, 시골이 배경이라고 해서 장르가 다 힐링, 일상

moneyfocus.tistory.com

 

4컷 만화 추천 10작품

이번 주제는 짧아서 매력적인 4컷 만화입니다. 전 가끔 만화를 보다보면 많은 대사량과 질질 끄는 스토리에 지겨워 질때도 있는데, 그럴때 가끔 4컷 만화를 찾아서 봅니다. 적은 대사량과 짧고

moneyfocu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