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아는 이야기

반응형
@ 바이올렛 에버가든



장르 : 드라마, 판타지
방영일 : 2018년 1월 11일
등급 : 15
총화수 : 13

그 이름이 입에 오르내리던 것은 이미 오래 전부터의 일. 올랑드 박사가 사람의 목소리를 받아적는 기계를 만들었다. 처음엔 사랑하는 아내를 위해 만들었던 기계였지만 언제부턴가 세계에 보급되고 그것을 대출·제공하는 기관도 생겼다.  「고객님이 원하신다면 어디든 달려가겠습니다. 자동 수기 인형 서비스바이올렛 에버가든입니다.」 이야기책에서 튀어나온 것 같은 모습에 금발 벽안을 가진 여자는 무기질의 아름다움 그대로 영롱한 목소리로 그렇게 말했다.
'자동 수기 인형'이라는 일종의 대필가로 일하고 있는 바이올렛 에버가든이 다양한 의뢰인들과 만나 겪는 에피소드들을 그린다. 시간 순서대로 되어있지 않으며, 피카레스크식 구성의 소설이라고 볼 수도 있다.

@ 초속 5cm



장르 : 드라마
방영일 : 2007년 6월 21일
등급 : 12
총화수 : 1

본 작품은 〈벚꽃 이야기〉, 〈코스모너트〉, 〈초속 5센티미터〉의 3개의 단편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야기는 1990년대부터 2008년까지의 일본을 배경으로, 토노 타카키라는 소년을 중심으로 하는 단편들로 구성되어 있다. 제1화는 휴대전화 사용이 드물고 전자우편이 일반 대중에 보급되기 이전의 시대를 배경으로 한다,
토노 타카키는 자신이 다니는 도쿄의 초등학교에 전학을 온 시노하라 아카리와 빠르게 친구가 된다. 둘은 서로 관심과 행동이 비슷해 점차 가까워진다. 그리하여 둘은 서로에게 깊은 유대를 가지게 된다; 서로를 성이 아니라 이름으로 부르는데, 일본에서는 깊은 우정과 친함을 나타내는 것이다. 하지만 초등학교 졸업과 동시에 아카리는 부모의 전근 때문에 도치기로 전학을 가게 된다. 타카키가 중학교에 입학하고 반년이 지난 여름의 어느 날, 도치기의 아카리로부터 편지가 도착한다. 그것을 계기로 편지를 주고받게 된 둘, 하지만 둘은 결국 떨어지게 된다. 그 해 겨울에 이번에는 타카키가 일본의 남쪽 끝 가고시마로 이사를 간다는 걸 알게 되고, 이제 너무 멀어져 더 이상은 만나는 것이 불가능할지도 모른다고 생각한 타카키는 도치기의 아카리를 만나러 간다. 그는 아카리에게 그의 마음을 전할 편지도 준비한다. 하지만 타카키는 가는 도중 편지를 잃어버리고, 폭설이 내려 당초의 예정은 열차의 지연으로 대폭 착오가 생긴다. 둘이 마침내 만나 첫 키스를 할 때, 타카키는 자신들이 다시 만날 수 없을 것임을 직감한다. 둘은 폭설 때문에 오두막 안에서 밤늦게까지 대화를 나누다 잠이 든다. 타카키는 다음 날 아침 기차역에서 작별을 하고, 둘은 서로에게 편지를 하기로 약속한다. 기차가 움직이기 시작하며, 타카키가 그의 편지를 잃어버린 것은 아카리와의 키스 이후로 중요하지 않은 것이 되었다고 판단하는 동시에, 아카리는 타카키에게 전할 것이었던 자신의 편지를 가만히 지켜본다. 타카키와 아카리의 재회와 이별의 날을 시간의 경과와 함께 그린다.

@ 울려라! 유포니엄



장르 : 학원, 부활동
방영일 : 2015년 4월 8일
등급 : 12
총화수 : 13

교토 부 우지 시를 무대로 취주악부 활동을 진행하는 소녀들의 청춘 이야기로 취주악부를 위해 열심히 활동하며 공부와 친구와의 다툼, 부모님과의 불화 등 사춘기 특유의 고민을 안고 취주악 콘테스트를 위해 전진해 나아가는 모습을 그려냈다. 중학교 시절 관악부에서 활동했던 작가인 타케다 아야노는 동아리 활동 시절의 친구들과 모교인 사가노 고교의 취주악부를 취재하며 그것을 바탕으로 작품의 구성을 짰다고 한다.[1][2] 우지 역과 우지 시에서 열리는 아가타 축제 등 우지 시의 명소와 행사가 작품 곳곳에 등장한다

@ 4월은 너의 거짓말



장르 : 로맨스
방영일 : 2014년 10월 10일
등급 : 15
총화수 : 22

피아노 영재 아리마 코우세이는 어려서부터 각종 콩쿠르에 입상하면서 모든 또래의 음악가에게 그의 이름을 알리게 된다. 하지만 그의 지도자이었던 어머니의 사망 이후 정신적 문제가 생기면서 피아노 대회에서 공연하던 도중 청각 기능에 문제가 없음에도 불구하고 자신이 연주하는 피아노 소리를 듣지 못하게 되어버린다. 대회 이후 그는 피아노를 그만두지만 소중한 친구 와타리와 츠바키와 함께 크게 다를 바 없는 하루하루를 보내 간다. 그러던 어느 날 한 소녀가 그의 모든 것을 뒤바꾸어놓는다. 예쁘고 자유로운 영혼의 바이올리니스트이며 친구 와타리를 좋아하는 소녀 미야조노 카오리를 만나면서부터 아리마 코우세이는 모노톤으로 보이던 세상이 컬러풀하게 변하는 것을 체험하게 된다.

@ 방과



장르 : 드라마, 학원, 미스테리
방영일 : 2012년 4월 23일
등급 : 12
총화수 : 22

부활동의 성지인 가미야마 고등학교에서 오레키 호타로는 누나 오레키 도모에의 강요에 의해 폐부 직전의 동아리인 고전부에 가입하게 된다. 호타루는 고전부에 가입하려고 하는 소녀 지탄다 에루를 만나게 되고, 첫 만남부터 그녀에 휩쓸려 왜 그녀가 혼자 지학 교실에 갇히게 되었는지 추리를 하게 된다. 이를 두고 재밌어 한 호타로의 친구 후쿠베 사토시와 사토시에게 마음이 있는 이바라 마야카 역시 고전부에 가입하게 되면서 고전부의 활동이 시작되게 된다.

@ 경계의 저편



장르 : 학원, 능력, 액션, 요괴
방영일 : 2013년 10월 3일
등급 : 15
총화수 : 12

요무인 아버지와 인간인 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난 ‘칸바라 아키히토’는 불사신의 능력을 지닌 반요 소년이다.
어느 날 그는 방과 후에 옥상에서 당장에라도 뛰어내릴 것만 같은 쿠리야마 미라이라는 소녀를 만나게 된다. 그녀는 평범한 소녀의 삶을 꿈꾸지만, 저주받은 능력이라 치부되는 피를 조종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진 일족 최후의 생존자이다. 이 저주받은 능력 때문에 그녀는 이계사 세계 내에서 이단으로 취급받아 경멸의 대상이 되었지만 홀로 살아남은 소녀와 반요의 소년이 만남으로써 변함없던 그들의 세계가 변하기 시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