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아는 이야기

반응형

소녀/순정 만화 추천 10작품

 

소녀만화: 여성들을 주 독자층으로 하는 여성향 만화입니다. 일본에선 소녀만화라고 불리는데 국내에선 순정만화란 말이 많이 쓰입니다.솔직히 이 소녀나 순정이 뭘 의미하는지 모르겠지만, 소녀/순정 만화라고 해서 마냥 남녀 주인공이 서로만 바라 보며 꿀 떨어지는 내용만 있는 게 아니라, 시리어스하거나 판타지, SF 등 다양하게 있습니다.

 

보통 순정물은 남녀가 열렬히 사랑하거나 한쪽이 다른 한쪽을 짝사랑하는 순애보 같은 성격을 띱니다. 요즘에는 그림체가 많이 좋아졌지만, 옛날 순정만화를 보면 여자 주인공의 얼굴 절반을 차지하는 눈 크기가 큰 특징이었는데, 남자 주인공은 멀쩡하게 잘 그리는 아이러니 한 그림들이 많았습니다. 추측이지만 여성향 만화라 남자 주인공은 멀쩡하게 그린 게 아닌가.... 예상해봅니다.

 

 

1. 너에게 닿기를

장르: 순정, 로맨스

작가: 시이나 카루호

애니화: o

 

여고생 쿠로누마 사와코는 평범하고 순수한 마음과는 달리 치마까지 닿을 정도로 긴 생머리를 비롯한 음산한 겉모습 때문에 학교 아이들 사이에선 3초 이상 눈이 마주치면 일주일 안에 불행한 일이 생긴다거나 귀신을 볼 수 있다거나 하는 이상한 소문이 퍼졌고 심지어 이름조차도 공포영화에 나오는 여자귀신 이름 사다코로 잘못 알려지면서 기피대상으로 낙인찍혀 버린다. 그러던 어느 날, 이런 자신을 전혀 무서워하는 기색 없이 평범한 여자애로 대해주는 남학생을 보게 된다. 그의 이름은 카제하야 쇼타. 아이들이 무서워하는 사와코와는 달리 잘생긴 얼굴과 매너 좋은 사교성 등으로 남녀불문하고 모두에게 인기가 좋은 엄친아였다.

 

2. 아오하라이드

장르: 순정, 로맨스, 학원

작가: 사키사카 이오

애니화: o

 

고교 1학년 끝무렵, 후타바는 운명의 재회를 하게 된다. 그 상대는 중학교 시절에 전학을 갔었던, 홀연히 모습을 감추고 말았던 첫사랑 · 타나카 코우. 그 코우가 3년 만에 후타바의 앞에 나타났다. 하지만 코우의 성은「마부치」로 바뀌었고, 성격도 냉담한 다른 사람이 되어 있었다. 서서히 뚜렷해져가는, 3년간의 공백. 두 사람의 사랑은 다시 움직이기 시작한다.

 

3. 옆자리 괴물

장르: 순정, 로맨스, 코미디, 학원

작가: 로비코

애니화: o

 

옆자리의 요시다 하루는 입학 첫날 유혈사태를 일으킨 후 계속 결석 중이다. 자신의 성적 말고는 흥미가 없었던 미즈타니 시즈쿠는 우연히 프린트를 전해준 것을 계기로 문제아 요시다 하루의 마음에 쏙 들어 버린다. 게다가 하루의 순수함을 알고 친절하게 대해주자 이번에는 하루가 고백을 해 오는데?


4. 스트롭 에지

장르: 순정, 로맨스

작가: 사키사카 이오

애니화: x

 

과묵하고 다정한 학교 최고의 인기남 렌을 짝사랑하던 니나코는 렌에게 마음이라도 전하고자 고백하지만, 역시나 차이고 만다. 하지만 이 사랑이 자연소멸 될 때까지 혼자서라도 마음껏 짝사랑하기로 결심한 니나코. 좋은 친구가 되기로 한 니나코와 렌이지만, 따뜻하고 사랑이 담긴 니나코의 한결같은 시선에 렌은 점점 흔들리는데…

 

5. 태양의 집

장르: 순정, 로맨스, 성장

작가: 타아모

애니화: x

 

어릴 적 앞집 히로네 집에서 늘 시간을 보냈던 마오. 그 집에 가면 항상 기운을 차릴 수 있었으니까. 몇 년 후… 아빠의 재혼으로 더 이상 집에 있을 수 없게 된 마오는 부모님이 세상을 떠난 후 홀로 집을 지키고 있는 히로의 집에 함께 머물게 되는데…?! 연상연하 소꿉친구 두 사람의 밝고도 애달픈 동거일기.

 

6. P와 여고생

장르: 순정, 로맨스

작가: 미요시 마키

애니화: x

 

고등학생인 카코(16세)는 22세 동안 대학생 설정으로 사회인들의 미팅에 참가! 그곳에서 코타(23세)와 만나, 사랑의 시작… 이라고 생각했더니, 코타는 경찰이었다!!

 

7. 블랙 버드

장르: 순정, 로맨스

작가: 사쿠라코우지 카노코

애니화: x

 

어릴 때 늘 함께 있던 남자아이… 언제가 꼭 맞이하러 온다는 약속 하나만을 남긴 채 기억의 저편으로 사라졌던 그가 기괴하고 불길한 요괴가 되어 다시 나타났다!! 남들은 보지 못하는 영적인 존재들을 볼 수 있는 미사오는 16살 생일을 기점으로 요괴들의 표적이 될 수밖에 없는 기구한 운명이라는 것을 알게 된다. 그 피를 마시면 수명이 늘어나고 육신을 먹으면 불로 장수하며 신부로 맞으면 일족에게 번영을 가져다준다는 인간. 백년에 한번 태어날까 말까하다는 그 특이체질이 바로 미사오였던 것!! 그리고… 약속대로 쿄우는 미사오를 신부로 맞이하러 찾아오는데?!


8. 여명의 아르카나

장르: 순정, 로맨스

작가: 토마 레이

애니화: x

 

왕가의 딸 나카바는 얼굴도 본 적 없는 적국의 왕자 시저에게 단 한 명의 시종 로키를 거느리고 인질로서 시집을 오게 된다. 왕자 시저는 화려한 외모와는 반대로, 강압적이고 제멋대로인 성격. 게다가 애인까지 있다. "너는 내 소유물이야." 형식뿐인 혼인이지만 나카바의 '어떤 힘' 때문에 시종과도 갈라지고 강제로…?

 

9. 매일 나비

장르: 순정, 로맨스

작가: 모리시타 수

애니화: x

 

학교 최고의 미소녀 스이렌에게는 자꾸만 신경 쓰이는 사람이 있다. 그 사람은 바로 터프한 공수도 소년 카와스미. 서로가 신경 쓰이지만 피차 이성이 거북한 두 사람. 너무 순수해서 아직 연심을 눈치채지 못한다.

 

10. 유성 렌즈

장르: 순정, 로맨스
작가: 무라타 마유
애니화: x

 

소박한 이미지에 연애경험도 없는 순진한 소녀 리사와, 학년에서 제일 인기 많은 남자아이 유우구레. 접점이 전혀 없는 리사와 유우구레가, 밤의 학교에서 단둘이 남게 되면서 인연이 시작되는데…?! 「너무 좋아해서 눈물이 나는」 그런 마음이 흘러넘치는 이야기..

 

이전 글 바로가기

[만화&만화책 추천] 치유계 힐링 만화 추천 10작품

[만화&만화책 추천] 로맨스/순정 만화 추천 10작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