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아는 이야기

반응형
@ 나만이 없는 거리


장르 : 드라마, 미스테리, 능력
방영일 : 2016년 1월 8일
등급 : 12
총화수 : 12

지지리도 안 풀리는 현실 속에서 하루하루 조바심만 더해가던 청년, 자신에게만 일어나는 시간이 되돌아간다는 불가사의한 현상조차 청년의 불만은 더욱 크게 만들 뿐이었다. 하지만 그것은 어느 날을 기점으로 달라졌다. 커다란 사건이 청년의 주변을 다짜고짜 변화시켜 간다. 주인공이 사건을 막아낼 수 있는가에 초점을 맞춘 작품으로 주인공은 탐정도 아니고 히어로에 가깝다. 주인공은 살인범에 비하여 지능적, 신체적, 사회적으로 명백하게 약한 캐릭터이다. 외톨이 같은 문제나 아동학대, 결손가정아동, 부모자식 간의 단절 문제 같은 가볍지 않은 현대의 가정문제들을 작품에 잘 녹여낸 작품이다.

@ 리라이프


장르 : 코미디, 드라마, 학원
방영일 : 2016년 7월 2일
등급 : 15
충화수 : 13
시골에서 상경하여 삼수로 대학을 들어가 대학원까지 나와 취업을 했지만 3개월 만에 때려친 카이자키 아리타. 3개월 만에 회사를 그만뒀다는 이유로 27살이나 먹었다는 이유로 취직도 제대로 되지 않고 어머니로부터 생활비가 끊길 위기에 처한다. 점점 좌절 속에서 귀향을 할까 고민하던 차에 리라이프 연구소의 직원이라하며 나타난 요아케 료라는 남자와 만나게 된다. 요아케 료는 자신의 회사가 임상 실험을 하고 있으며 카이자키가 피험자로 적합하다며 1년동안 임상실험에 응해줄 것을 부탁하고, 그 임상실험은 1년동안 고등학교 생활을 다시 하는 것이다. 실험이 끝나면 실험기간 동안 카이자키를 알고 지냈던 사람들에게서 카이자키에 대한 기억도 사라진다는 이야기도 듣는다. 
팬들로부터 원작을 잘 살린 작품이라는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깔끔한 작화와 소소한 감동, 생각할 거리를 던져 주는 연출, 무거운 주제를 다루지 않으면서 은근하게 끌리는 주 플롯 복선과 주제의식 등 꽤나 여운을 주는 작품이다.

@ 클라나드 (클라나드 애프터 스토리)


장르 : 드라마, 로맨스, 판타지, 학원
방영일 : 2007년 10월 5일
등급 : 15
총화수 : 22

아버지와의 사이에 약간의 문제를 안고 있는 불량소년 오카자키 토모야는 그 날도 벚꽃이 흐드러지게 피어 있는 학교로 오르는 언덕길을 올려다보며 한숨을 쉬고 있었다. 매일 반복되는 일상에 지친 토모야는 다른 아이들처럼 학교 생활에서 즐거움을 느끼지 못하고 혼자만 붕 떠 있었는데 어느 날, 평소와 다름없는 내키지 않는 등교길의 언덕 아래에서 한 소녀와 만나게 된다. 성우들의 우수한 연기력과 감동적이고 수준높은 탄탄한 시나리오와 아름다운 장면, 드라마틱하고 뛰어난 연출력, 눈물을 자극하는 개성있는 캐릭터 등 퀄리티가 상당히 높은 작품이다.

@ 목소리의 형태


장르 : 학원, 드라마
방영일 : 2016년 9월 17일
등급 : 15
총화수 : 1화 (극장판)

초등학교 6학년인 이시다 쇼야는 지루한 걸 싫어하는 활기찬 성격의 남자아이로  매일 친구들과 함께 지루함을 떨치기 위해 담력 시험이라 부르는 장난을 반복하면서 일상을 보내고 있었다. 하지만 주변 친구들은 학원이다 졸업이다 하면서 담력 시험을 그만두게 되었고. 쇼야는 자신의 삶이 점점 더 따분해지는 데 불만을 가졌다. 그러던 어느 날 쇼야의 반에 니시미야 쇼코는 여자아이가 전학을 왔는데  쇼코는 말을 듣지 못하는 청각장애인이었기에 자신의 노트에 글을 써서 반 아이들에게 친해지고 싶다는 의사를 전했다.  그런 그녀를 쇼야는 이상한 아이라고 생각하며 호기심과 따분함을 핑계로 그녀를 놀린다. 기후현 오가키시를 배경으로 초등학교 시절 청각 장애로 왕따를 당하게 된 소녀 '쇼코'와, 왕따의 주범이면서 동시에 이로 인해 외톨이가 된 소년 '쇼야'의 만남을 회상하며 시작된다. 이 둘의 만남과 성장을 중심으로 전개되며, 인간이 가지는 고독과 절망, 우정과 순애 등을 그리고 있다.

@ 마법사의 신부


장르 : 드라마, 마법, 마법사
방영일 : 2017년 10월 8일
등급 : 15
총화수 : 24

하토리 치세는 돌아갈 곳도, 살아갈 이유도, 먹고 살 기술도 그 무엇도 없는 15살 소녀였다. 단 한가지, 태어날 때부터 가지고 있는 힘을 제외하고. 그런 치세를 제자로서 그리고 미래의 신부로서 거둔 사람은 바로 신기한 모습을 한 마법사 엘리어스였다. 유구의 시간을 살아온 마법사의 삶 속에서 치세는 중요한 무엇인가를 조금씩 되돌려나간다. 이것은, 세상의 아름다움을 기록하기 위한 이야기이다. 잔잔한 분위기에 그림체도 일반인들이 거부감을 갖지 않을 만한 사실체로 원작의 분위기를 잘 살리는 작품이다. 영상 퀄리티나 연출은 아름다우며 세련된 작품이다.

@ 도메스틱한 그녀


장르 : 드라마, 코미디, 코믹
방영일 : 2019년 1월 12일
등급 : 19
총화수 : 12

어린 시절 어머니를 잃고 아버지와 단 둘이 생활하던 고교생 소년 후지이 나츠오. 영어 선생님인 히나를 짝사랑하고 있었지만, 친구의 권유로 참가하게 된. 다른 학교 여학생과의 미팅에서 루이라는 소녀와 만나 첫 경험까지 치루게 된다. 그로부터 얼마 뒤, 나츠오는 아버지의 재혼 상대가 데려오는 두 딸이 바로 히나와 루이라는 사실을 알게 되고. 이후 한 지붕 아래서 살게 된 세 사람은 몇 가지 사건을 거쳐 삼각관계에 빠지게 된다. 오프닝 노래, 엔딩 노래, 작화, 성우진, 연기력, 연출력 모든게 완벽한 작품이다. 줄거리는 개연성이 없으나 막장이 잘팔리는 이유는 이 때문이 아닐까 싶은 작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