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아는 이야기

반응형


1.키노의 여행

방송 날짜 : 2017 년 10 월 6 일 ~ 2017 년 12 월 22 일



주인공 인간 키노 오토바이 에르메스는 목적도없이 세계를 여기 저기 여행하고있다. 세계 곳곳에는 개성 넘치는 나라가 있고 사람들은 자신들 나름대로의 법과 상식을 가지고 살고 있고, 키노와 에르메스는 그런 나라를 방문 기본적으로 3 일 동안 머물면서 또한 다음 나라로 여행한다.


리뷰:요즘 나오는 양산형 애니와는 다른느낌에 애니라서 좋았습니다. 여러가지 인간의 모습을 보여주고 여러상황을 통해 철학적인 질문을 던지는 애니입니다.


2.소녀 종말 여행

방송 날짜 : 2017 년 10 월 6 일 ~ 2017 년 12 월 22 일



번영과 영화를 다한 인간들의 문명이 종말을 맞이하고 나서 긴 세월이 지났다. 인간들의 대부분이 멸종 생물조차도 없어진 끝을 맞이한 세계. 복잡하게 건조 된 도시는 마치 미로처럼 폐허가 된 도시와 무기들밖에 없는 세계에 남은 두 소녀의 여행 이야기


리뷰:미래의 이야기인데 어딘가 향수 분위기의 세계관에 이상하게 끌립니다. 움직이는 것이없는 조용한 세상을 오로지 두 사람이 이동하는 엄청난 초현실적 인 설정인데, 이것이 자연스럽게 빠져 버리는게 신기하다.


3.롤링 걸즈

방송 날짜 : 2015 년 1 월 11 일 ~ 2015 년 3 월 29 일



지방자치를 둘러싸고 벌어진 도쿄 대결전이 종결되고 10년이 흘러 모든 지방 행정구역이 독립 국가가 된 일본. 그런 상황에서 각지에서 발생하는 원인 불명의 사건들을 수습하기 위해서 전쟁의 피해가 소용돌이치는 지역들을 돌아다니며 평화 청부인 대행을 담당하게 된 4명의 소녀들. 세상을 바로 잡으며 ' 월광석'을 찾기 위해 그들은 오토바이를 타고 여행을 계속한다.


리뷰:말로 설명하기 어려운 작품 이해하기도 어렵고 재미도 그다지 없었던 작품 입니다.초인 배틀 여행?짬뽕으로 섞여서 솔직히 제 취향은 아니였습니다. 설정이 엉망진창으로 오히려 그점이 재밌게 느껴질수도 있는 작품입니다.


4.관희 챠이카

방송 날짜 : 2014 년 4 월 9 일 ~ 2014 년 6 월 25 일



잠을 깨니 눈앞에 여동생인 아카리의 아리따운 얼굴이 있었다. “오라버니, 잘 잤어?” 그녀는 엎드린 자세로 나―토오루 아큐라 위에 올라타 있었다. 그리고 베개에는 아카리가 애용하는 철퇴가 깊숙이 박혀있다. 전란 뒤, 우리 두 남매는 페르비스트 대륙을 정처 없이 떠돌아다니며 근근이 지내왔는데, 드디어 먹을 것이 다 떨어지자 아카리가 내게 성질을 낸 것이다. 일하면 지는 거라고 혼잣말을 하면서 식량을 구하러 숲으로 들어갔는데 뭔가가 풀숲에 몸을 숨기며 움직였다. 흉포한 페이라인가 싶어 경계했지만 나타난 것은 자그마한 소녀였다. “더…덮친다?” 까만 옷을 입고 관을 짊어진 이상한 소녀는 큼지막한 보랏빛 눈망울로 나를 쳐다보았다.  소녀―챠이카와 나는 이렇게 만났고 세계는 다시 움직이기 시작했다.


리뷰:스토리는 아버지의 시신 조각을 모은다는 조금 특이한 설정이지만 기본적으로 보통 여행 과 전투 이야기 입니다. 기대 안하고 봐서 그런지 전투씬이나 작화 떡밥회수등 꽤 탄탄한 스토리와 좋은 그림체의 애니 입니다.


5.미치코와 핫친

방송 날짜 : 2008 년 10 월 15 일 ~ 2009 년 3 월 18 일




교회의 목사 가정에 맡겨져 자라온 고아 소녀 하나. 하나에게 지급되는 양육 보조금을 노리는 목사 부부는 선량한 모습 뒷편에서 하나를 하녀처럼 부려먹을 뿐이고, 목사 부부의 자식인 두 남매는 그저 하나를 못살게 굴고 괴롭힐 뿐이다. 힘든 일상 속에서 언젠가는 자신을 데리러 와 줄 누군가를 하나는 간절하게 기다리고 있었다. 하지만 어느날 갑자기 자유의 날은 오고야 말았다. 문제는 "자신을 데리러 와 줄 누군가"가 바로 오토바이를 탄 채로 유리창을 깨고 거실 식탁으로 날아들어온 터프한 미녀 미치코였다는 것. 미치코는 반 협박에 가깝게 하나를 데려가지만, 그녀는 이미 악명높은 형무소를 교묘하게 탈옥하여 쫓기는 몸이 된 상태였다. 전혀 어울리지 않을 듯한 두 여자 미치코와 하나의 여정은 그렇게 시작되고야 마는데.


리뷰:처음에 포스터의 그림체와 작화만 보고 볼까말까 고민하다 몇달뒤에 봤습니다. 작품도 2008년작이라 오래 되서 솔직히 1도 기대 안하고 봤는데 보고나서 왜 지금까지 보지 않았을까 라는 후회를 하게 만든 애니입니다. 스토리의 배경이 남미라는점도 흥미로웠고 미치코의 캐릭터가 너무 매력적입니다. 한마디로 쎈캐 쎈언니의 표본이자 여자도 간지가 날수 있다는걸 처음 느꼈습니다.


6.늑대와 향신료

방송 날짜 : 2008 년 1 월 8 일 ~ 2008 년 3 월 25 일



짐마차로 물건을 실어 나르며 장사를 하는 행상인 크래프트 로렌스는 한창 수확제 중인 파슬로에 

마을을 떠난 밤, 짐받이의 덮개 안에서 한 소녀를 찾아낸다. 그 소녀는 스스로를 '요이츠의 현랑', '현랑 호로'라고 불렀다. 호로는 늑대의 귀와 살랑거리는 꼬리를 가진 아름다운 소녀의 모습을 하고 있었다. 호로는 아득히 먼 북쪽의 고향 '요이츠'를 떠나 방랑한 끝에, 파슬로에 마을의 보리에 깃들어 있었던 늑대였다. 호로는 신으로 추앙받으면서, 파슬로에 마을에서 수 백년간 머무르며 보리 농사의 풍작에 힘써 왔다. 그러나 흉작에 대한 마을 사람들의 불만이 해마다 늘어가는 데다가, 최근에는 문명이 진보하면서 농업 기술이 발달함에 따라 마을 사람들이 자신을 필요로 하지 않음을 깨닫고는, 파슬로에 마을을 떠나 고향으로 돌아가려 한다. 호로를 길동무 삼아 함께 행상을 계속하게 된다. 둘은 행상의 도중 여러가지 소동에 말려들기도 하면서, 호로의 고향을 향해 여행을 해 나간다.


리뷰:굉장히 유명한 작품이라 애니메이션좀 보셨다 하시는분들은 최소 제목은 들어봤을만한 작품입니다. 마을과 마을을 오가는 행상인의 거래 장사 무역등 신선하고 알기쉽게 이야기에 풀어내고 호로와의 꼼냥거림과 러브스토리 또한 굉장히 재밌게 봤습니다. 자칫하면 지루해 질수있는 무거운 주제를 쉽고 재밌게 풀어낸 애니라고 생각합니다.


7.GUN x SWORD

2005 년 7 월 4 일 ~ 2005 년 12 월 26 일



꿈과 폭력으로 채워진 황야에서의 복수를 위한 반과 웬디의 여정우주 저 끝에 있는 마을마다 끝없는 황야가 펼쳐진 곳, ‘엔드리스 일루전’. 그곳은 희망의 꿈도, 끔찍한 폭력도 함께 존재하는 곳이었다. 주인공 반은 자신의 신부를 살해한 이에게 복수하기 위해 황야를 헤매다가 납치된 오빠를 찾고있는 소녀 웬디와 만나게 된다. 복수를 꿈꾸는 반과 오빠를 찾는다는, 각자의 목적을 향해 함께 여행길을 떠나는 두 사람. 하지만 반의 신부를 죽이고 웬디의 오빠를 납치한 사람은 같은 사람으로, 바로 정체 불명의 ‘갈고리 손’이라 불리는 자였다. 하지만 ‘갈고리 손’을 찾기 위한 이들의 여정 앞에는, 거대한 힘에 의해 움직이는 어둠의 계획과 황무지의 잔혹한 시간들이 기다리고 있는데..


리뷰:코드기어스 작품을 했던 타니구치 고로 감독의 오리지널 작품입니다. 감독이 코드기어스 반역의 를루슈를 만들기 전에 만든 작품이라 그런지 그림체나 성우진 연출 기타등등이 코드기어스랑 닮아있지만 내용은 전혀 상관없습니다. 상당히 튼튼한 스토리 라인을 가지고 있고 적절한 음악과 음향 등 오래된 애니지만 작화만 좀 참고 본다면 제작년도에 비해 굉장히 잘만든 애니 입니다.


8.사무라이 참프루

방송 날짜 : 2004 년 5 월 19 일 ~ 2004 년 9 월 22 일



에도시대의 어느 날 요코하마에서 후우는 아르바이트를 하고 있었다. 그러던 중 권력을 쥔 아버지를 등에 업고 행패를 부리는 망나니가 후우가 일하는 가게에서 난동을 피운다. 위기에 빠진 후우. 이 때 무겐이 나타나 후우를 도와주고 망나니 패거리를 패고 있는 중. 진이 가게에 들어선다.  무겐은 진이 망나니 패거리 중 한명이라고 생각하여 공격. 그러나 진과 무겐은 막상막하의 실력을 자랑했다. 싸움에 열중한 나머지 가게에 불이 난 것도 상관하지 않고 싸우다 결국 나타난 관병들에게 잡혀가서 사형당할 위기에 처하는데..


리뷰:처음에 그림체 보고 뭐야? 어느새 순간 정주행 하고 있는 나를 발견..브금 스토리 대사 액션 연출 캐릭터 뭐하나 빠지는게 없는 사무라이 시대 액션 활극 굉장히 스타일리쉬하고 시원시원한 애니 입니다.


9.마기 신드바드의 모험

방송 날짜 : 2016 년 4 월 17 일 ~ 20016 년 7 월 02 일



마기 본편으로부터 30년 전의 이야기로 소년 신드바드의 여정을 그린 외전 애니메이션 . 군사국가 파르테비아에서 태어난 소년 신드바드 세상을 바꾸기 위해 14살의 나이로 던전에 도전한다. 그리고 던전 공략으로 왕의 힘을 얻어 세상을 바꿀 나라를 만들기 위해 여행을 떠나는데. 7개의 바다를 넘어 7개의 던전을 공략하여 일국의 왕이 된 사내, 훗날 칠해의 패왕이라고 불리는 신드바드의 모험 이야기가 여기서 시작된다!


리뷰:마기라는 본편 애니를 안보신분도 이해하는데 전혀 지장없습니다. 개인적으론 마기 본편보다 전 이걸 더 재밌게 봤습니다. 마기를 본 사람들 평은 그다지 좋지 않는데.. 전 주인공이 마기 보다 맘에 들어서 이쪽이 더 취향이더군요. 내용은 성장 모험 이야기+ 먼치킨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