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아는 이야기

반응형

오늘은 웹브라우저 크롬 사용자들을 위한 꿀팁을 한 가지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외국어를 잘 못하는데 외국 사이트에 들어가고 싶으시다구요? 그럼 구글 크롬 사이트 번역 기능을 설정하셔서 웹사이트를 번역을 해 외국 사이트를 즐기시면 됩니다. 저처럼 영어도 안되고, 일본어도 안되고, 중국어도 안되고.. 그런 사람들을 위한 기능입니다. 물론 번역체라서 좀 문맥이 어설프긴 하지만 그래도 한글로 써져 있으면 문맥이 파악이 되니깐요!


크롬의 사이트 번역 기능


기본적으로 크롬에서는 번역 기능이 내장되어 있습니다. 외국어로 가능한 사이트를 들어가겠습니다. 들어가서 마우스 오른쪽 키를 누르시면 한국어로 번역을 클릭합니다. 클릭하시면 한국어로 바뀌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크롬번역1 크롬번역2


한국어가 다른 언어로 번역하고 싶을 때는 외국 사이트에 가서 주소 오른쪽에 보시면 아이콘 하나가 있습니다. 그럼 그것을 클릭해 줍니다. 

 

크롬번역3


이 페이지를 번역하시겠냐는 창이 뜨면 옵션을 누릅니다. 옵션을 누르고 언어변경을 누릅니다.


크롬번역4


언어변경을 누르면 번역 언어 부분에 자신이 선택하고 싶은 언어로 바꾸어 주시면 됩니다. 덴마크어를 모르지만 덴마크어를 선택해보겠습니다.


크롬번역5


웹사이트 글 부분이 덴마크어로 바뀌었습니다. 그림에 있는 글자는 바뀌지 않습니다. 글로 작성된 부분만 자신이 선택한 언어로 변경이 됩니다.


크롬번역6


크롬 검색 후 뜨는 '이페이지 번역하기' 기능 사용하기


외국 사이트를 검색해서 검색된 사이트 오른쪽을 보시면 '이 페이지 번역하기'가 나옵니다. 한국 사이트를 검색 할 경우에는 나오지 않습니다. '이 페이지 번역하기'를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이 번역이 뜨면서 자신이 번역하고 싶은 언어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크롬번역7

크롬번역8



오늘은 구글 크롬 사이트 번역 기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아직도 문맥이 어색하긴 하지만 예전과 달리 번역 기능이 상당히 좋아진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요즘 해외직구 등 많이 하시는데 이 기능을 적절히 활용하면 좋을 듯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