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웹브라우저 크롬 사용자들을 위한 꿀팁을 한 가지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외국어를 잘 못하는데 외국 사이트에 들어가고 싶으시다구요? 그럼 구글 크롬 사이트 번역 기능을 설정하셔서 웹사이트를 번역을 해 외국 사이트를 즐기시면 됩니다. 저처럼 영어도 안되고, 일본어도 안되고, 중국어도 안되고.. 그런 사람들을 위한 기능입니다. 물론 번역체라서 좀 문맥이 어설프긴 하지만 그래도 한글로 써져 있으면 문맥이 파악이 되니깐요!
▶ 크롬의 사이트 번역 기능
기본적으로 크롬에서는 번역 기능이 내장되어 있습니다. 외국어로 가능한 사이트를 들어가겠습니다. 들어가서 마우스 오른쪽 키를 누르시면 한국어로 번역을 클릭합니다. 클릭하시면 한국어로 바뀌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한국어가 다른 언어로 번역하고 싶을 때는 외국 사이트에 가서 주소 오른쪽에 보시면 아이콘 하나가 있습니다. 그럼 그것을 클릭해 줍니다.
이 페이지를 번역하시겠냐는 창이 뜨면 옵션을 누릅니다. 옵션을 누르고 언어변경을 누릅니다.
언어변경을 누르면 번역 언어 부분에 자신이 선택하고 싶은 언어로 바꾸어 주시면 됩니다. 덴마크어를 모르지만 덴마크어를 선택해보겠습니다.
웹사이트 글 부분이 덴마크어로 바뀌었습니다. 그림에 있는 글자는 바뀌지 않습니다. 글로 작성된 부분만 자신이 선택한 언어로 변경이 됩니다.
▶ 크롬 검색 후 뜨는 '이페이지 번역하기' 기능 사용하기
외국 사이트를 검색해서 검색된 사이트 오른쪽을 보시면 '이 페이지 번역하기'가 나옵니다. 한국 사이트를 검색 할 경우에는 나오지 않습니다. '이 페이지 번역하기'를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이 번역이 뜨면서 자신이 번역하고 싶은 언어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구글 크롬 사이트 번역 기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아직도 문맥이 어색하긴 하지만 예전과 달리 번역 기능이 상당히 좋아진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요즘 해외직구 등 많이 하시는데 이 기능을 적절히 활용하면 좋을 듯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