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제는 암살자 또는 킬러를 소재로 한 작품입니다. 액션 느와르 장르에서 많이 사용되는 소재로 암살자나 킬러, 자객, 살수, 히트맨, 어쌔신 등 다 같은 의미로 통하며, 살인청부업자도 비슷한 의미입니다.
남 몰래 누군가를 죽이는 일을 하는 결국 살인자인데, 만화나 애니 등에서는 멋있고 간지 나는 직업으로 포장되는 경우가 많은 것 같아요. 뭐, 솔직히 그럴싸해 보이니까요. 실제로는 그냥 돈을 받고 얼굴도 모르는 사람을 명분도 없이 죽이는 건데..ㅋㅋ
무기는 스나이퍼나 총, 단검 등을 주로 사용하고, 닌자와 같은 일본 문화가 퍼지고 나서는 어둠 속에 몸을 숨기고 고독하게 살아가는 존재 같은 걸로 많이 표현됩니다.
뭔가 만화나 애니에서 되게 자주 사용되는 소재같은데 이게 서브 캐릭터나 주인공을 급습하는 쩌리 캐릭터 같은 걸로 많이 나온 거지 생각보다 암살자나 히트맨을 주제로 한 작품 자체는 얼마 없는 것 같더라고요.
암살 교실 같은 뭔가 암살자라기엔 너무 대놓고 죽이려고 해서 말은 암살자지만 전혀 암살자 같지 않은 작품도 있고, 생각보다 "이게 암살자지" 하는 작품은 생각보다 없는 것 같네요.
1. 바이올런스 액션
장르: 범죄, 액션, 느와르, 드라마
작가: 아사이 렌지
애니화: x
폭력조직 간 전쟁중 착오로 조직에게 가족을 잃은 고문 전문 의사. 의사는 복수를 맹세하고 조직의 말살을 ‘킬러 파견업체’에 의뢰한다. 파견된 것은 부기 전문학교에 다니는 여려 보이는 소녀. 그녀의 이름은 ‘케이’이다. 다름 아닌 지명순위 넘버원의 무시무시한 히트걸.
2. 행복한 카나코의 암살자 생활
장르: 일상, 코미디, 개그
작가: 와카바야시 토시야
애니화: x
블랙기업을 만신창이로 퇴직한 OL · 니시노 카나코 이직할 곳은 설마 '암살자'!? 살인 따윈 무리무리무리무리카타츠무리!! ……라고 생각하면, 천부적인 재능이 대개화! 세상을 위해 사람을 위해, 오늘도 악을 물리친다...?!
3. 데스트로246
장르: 액션, 드라마
작가: 타카하시 케이타로
애니화: x
이름 없는 미소녀 킬러 두 사람. 그녀들은 청년실업가 토우노에게 고용되어 남미에서 일본으로 온다. 스이와 아이라는 이름을 갖게 된 그녀들은 토우노의 명령으로, 그의 처자식을 죽인 인간을 사냥하게 된다. 하지만, 그러는 도중 다른 킬러 소녀들과 알게 되고, 사태는 예상하지 못한 방향으로 빠르게 전개되는데…. 목숨이 오가는 상황에서 킬러 소녀들이 주고받는 독특한 신경전과 화려한 GUN 액션.
4. 킬미 베이비
장르: 코미디, 학원, 개그, 4컷
작가: 카즈호
애니화: o
어째서인지 보통 학교에 다니는 조직의 암살자, 자칫 뒤에서 잘못 접근하면 목숨이 위험해질 수도 있는 소녀, 소냐. 그런 그녀의 친구임을 자칭하는 겁 없는 소녀, 오리베 야스나! 두 명이 만들어내는 반짝반짝 빛나는 킬러 개그일상!! 거기에 이상한 닌자기술을 사용하는, 닌자일지도 모르는(?) 소녀, 고시키 아기리까지!
5. 스즈키씨는 그저 조용히 살고 싶다
장르: 범죄, 액션, 드라마
작가: 사토 히로히사
애니화: x
아빠가 의문의 죽임을 당한 뒤 엄마와 단둘이 살고 있던 어린 소년 진스케. 어느 날 아빠를 죽인 일당이 킬러를 보내 엄마까지 잃게 된다. 그리고 진스케 마저 죽을 위기에 처하는데, 마침 옆집에 사는 스즈키가 시끄럽다며 찾아오고, 킬러와 마추친 스즈키는 단숨에 그를 제압한다. 옆집에 살던 양갈래 머리 소녀는 그저 조용하게 살고 싶은 전직 전문킬러. 진스케에 일에 휘말리게 되면서 조용하게 살고싶었던 그녀의 일상이 다시 시끄러워지는데....
6. 아카메가 벤다!
장르: 다크 판타지, 액션, 능력, 배틀
작가: 타카히로
애니화: o
어린 황제를 허수아비로 내세운 대신의 공포정치에 신음하는 제도. 이를 해결하기 위해 조직된 암살자들의 모임 '나이트 레이드' 인간이 점차 썩어가듯이 나라도 언젠가는 멸망한다. 천 년간 번창했던 제도조차도 지금은 부패해 생지옥. 인간의 형상을 한 이매망량이 내 윗사람으로서 발호한다. 하늘이 벌하지 않는 그 악을 어둠 속에서 처리한다. 우리들 전원, 암살자다.
7. 스파이 패밀리
장르: 범죄, 일상, 액션, 드라마
작가: 엔도 타츠야
애니화: x
초일류 스파이 [황혼]에게 어느 날 떨어진 미션은 ‘가족’을 만들어 명문학교에 잠입하라! 하지만 독신인데다 아내와 딸을 동시에 만들어야하는 난감한 상황. 어떻게든 가족을 만들어 명문교에 잠입하지 않으면 세상은 파멸(?)의 길로 빠질 가능성도 있다. 이 곤란한 상황에서 임무를 위해 [황혼]이 선택한 ‘가짜 가족’은...? 딸은 초능력자, 아내는 암살자??! 서로 정체를 숨기고 사는 이 가족에게 세계의 평화가 달려있다!
8. 더 페이블
장르: 범죄, 액션, 스릴러, 코미디
작가: 마나미 카츠히사
애니화: x
현대 일본의 암흑 세계에는 한 킬러의 소문이 흐르고 있다, '살인의 귀재' 그 킬러는 전설적인 실력 때문에, '우화'라는 의미로 페이블(Fable)이라고 불리고 있었다. 페이블은 어느 날 한 의뢰를 끝마치고 보스의 지시에 따라 오사카로가 일반인인척 몸을 숨기고 잠수하기로 하는데...
9. 아라크니드
장르: 범죄, 액션, 배틀
작가: 무라타 신야
애니화: x
아리스는 학교에서나 집에서나 학대를 받는 괴로운 나날을 보내고 있다. 그러던 어느 날, '거미'라는 킬러에게 삼촌이 살해당하는 장면을 목격하게 되고, 살기 위해 킬러와 목숨을 건 사투를 벌이다 기절하게 되는데, 아리스가 깨어난 곳은 킬러 거미의 은신처. 냉철한 암살자인 거미가 제거 대상인 아리스를 살려둔 이유는...?
10. 악마의 리들
장르: 학원, 액션
작가: 미나카타 스나오
애니화: o
특별한 시기에만 개강하는 클래스, 묘죠 학원 10학년 흑(黑)반. 평범한 여고생 이치노세 하루를 암살하기 위해 12명의 여고생 암살자가 집결했다. 아즈마 토카쿠 역시 그곳에 침투한 자객 중 한 명이었다. 그러나 점차 하루의 존재에 마음이 끌린다. ‘죽이고 살 것인가, 살리고 죽을 것인가. 아니면 살리고 살아볼 것인가.’ 토카쿠가 선택한 답은? 그리고 하루가 목숨을 위협받는 이유는?
우울증 만화 추천 10작품 (0) | 2021.03.14 |
---|---|
메이드 만화 추천 10작품 (0) | 2021.03.14 |
다크 히어로 만화 추천 10작품 (0) | 2021.03.09 |
시골 만화 추천 10작품 (0) | 2021.03.08 |
오타쿠 만화 추천 10작품 (0) | 2021.03.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