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아는 이야기

반응형

「오늘의 만화」를 기준으로 지난 일주일 동안 추천한 70 작품 중 베스트라고 생각하 따로 10 작품을 선정해봤습니다. 역시나 제 주관적인 기준에 주인장의 취향에 따른 것임을 인지해주세요!

 

주제나 장르가 정해진 것이 아니라 모두의 취향을 만족시킬 수는 없습니다. 본인이 좋아하는 장르나 줄거리를 보고 결정하는 것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주간 만화'라는 타이틀은 제가 멋대로 짓은 제목입니다. 주간 만화라고 해서 꼭 '베스트'만화가 아니고, 주인장의 개인적인 생각에 따른 것이므로 재미가 꼭 보장되진 않습니다!


1. 그랑블루

장르: 청춘, 코미디, 개그
작가: 요시오카 키미타케
애니화: o

 

대학에 합격해 다이버 숍을 운영하고 있는 삼촌이 사는 곳으로 이사오게 된 키타하라 이오리. 스쿠버다이빙 동아리에 얼떨결에 가입하게 된 후 그의 파란만장한 다이빙 보다 술에 빠진 라이프가 시작되는데…. 어느 스쿠버 다이빙 동호회의 엉망진창 천태만상!


2. 산카레아

장르: 좀비, 러브 코미디
작가: 핫토리 미츠루
애니화: o

 

바람도 향기로운 수국의 계절. 좀비를 너무너무 좋아하는 평범한 고등학생인 후루야 치히로는 어느날, 사고로 죽어버린 애완고양이 바부를 되살리기 위해  매일 밤 폐허에서 소생약을 만드는 독특한 실험을 하고있었다. 그러던 중 그곳에 부친의 속박 때문에 가슴앓이 중인 소녀 산카레아가 나타나면서 두 사람은 비약 완성을 목표로 잡게 된다. 하지만, 매일 밤 외출하는 것을 레아의 아버지가 알게되고 명문가인 그녀의 아버지는 둘을 그냥 둘 수 없었는데....


3. 이러는게 좋아

장르: 일상, 러브 코미디
작가: 소류
애니화: x

 

'노 모어 여친. 굿바이 남친.' 속박하는 여친에 가스라이팅 남친. 과거의 연애에 신물이 난 무라타와 토모카는 온라인 게임 번개 모임에서 의기투합, 그대로 러브호텔로 향한다. 하룻밤만의 관계도 아닌, 여유롭고 홀가분하고, 게다가 에로한. 자유로운 남녀가 만들어가는 어른의 일상 이야기, 스타트.


4. 마왕인 내가 노예 엘프를 신부로 삼았는데 어떻게 사랑하면 되지?

장르: 판타지, 러브 코미디
작가: 이타가키 하코
애니화: 방영 미정

 

험난한 과거를 가진 소년 마술사 자간. 어느 날 그는 아름다운 엘프 소녀 네피를 보고 첫사랑에 빠진다. 하지만 네피는 노예라는 신분 때문에 가혹한 대우를 받아 마음이 피폐해진 상태. 그런 네피의 마음을 열고 싶지만 타인을 도구로밖에 생각하지 않는 마술사의 세계에서 살아온 자간은 따뜻한 말 한마디 제대로 건네지 못하는데…….


5. 너에게 사랑받아 아팠다

장르: 서스펜스, 로맨스, 드라마
작가: 시루카 바카우동
애니화: x

 

중학교 때 왕따를 당한 트라우마로 동급생의 눈치만 살피는 여고생 카나에는 원조교제로 인정받는 욕구를 채우는 나날을 보내고 있었다. 어느 날, 노래방 소개팅을 통해 알게 된 다른 학교 남자 히로시에게 원조교제 현장을 목격당한다. 그래도 다정하게 대해주는 히로시에게 카나에는 사랑을 느꼈다. 그 생각이 비극의 막을 열게 되는데... 사랑에 굶주린 소녀의 작은 소원이 도달하는 결말은?


6. 해피니스

장르: 어반 판타지, 뱀파이어, 스릴러, 드라마
작가: 오시미 슈조
애니화: x

 

수수께끼의 소녀에게 습격당해 결단을 강요당한 그날 밤... 행복하지도, 불행하지도 않던 나의 평범한 일상은 흔적도 없이 부서지고 말았다. 목에 남은 ‘상처’는 무언가를 갈구하며, 멈추지 않는 ‘갈증’은 이성을 잃게 만들었다. 별 볼일 없는 고교생이었던 오카자키를 기다리는 운명은...?


7. 한때 신이었던 짐승들에게

장르: 다크 판타지, 액션, 배틀
작가: 메이비
애니화: o

 

「의신병」, 국토를 남북으로 나누었던 내전이 길어졌던 시대 열세에 몰린 북부가 금기의 기술을 가지고 만들어낸 이형의 병사들, 사람의 모습과 맞바꾸어 얻은 신과 비교되는 그 힘으로 그들 부대는 전란을 평화로 이끌었다. 하지만 사람의 몸에 신의 힘은 너무 강대했다. 사람들은 의신병의 힘을 두려워했고 힘은 마음을 타락시켰다. 내전에서 시간이 흐른 지금, 한때 신이라 칭송받던 병사들은 그저 "짐승"이라고 불릴 뿐이다.


8. 수명을 팔았다. 1년당 1만엔에.

장르: 판타지, 드라마, 로맨스
작가: 타구치 쇼우이치
애니화: x

 

나의 삶에는 앞으로 뭐하나 좋은 일 따위는 없다고 한다. 수명의 “감정 가격”이 1년에 겨우 1만 엔뿐이였던 것은 그 때문이다. 미래를 비관해 수명의 대부분을 팔아버린 나는, 얼마 안 되는 여생에서 행복을 잡으려고 혈안이 되지만 무엇을 해도 엉뚱한 결과를 낳는다. 헛돌기만 하는 나를 차가운 눈으로 바라보는 “감시원” 미야기. 그녀를 위해서 사는 것이야말로 가장 행복한 것임을 깨달았을 때, 나의 수명은 2개월도 남지 않았다.


9. 파이어 펀치

장르: 다크 판타지, 포스트 아포칼립스, 배틀, 액션
작가: 후지모토 타츠키
애니화: x

 

태어날 때부터 기적에 가까운 초능력을 타고난 사람들을 축복자라 불렀고, 세계는 '얼음의 마녀'라 불리는 축복자에 의해 얼어붙었다. 재생 능력을 가진 축복자인 아그니와 루나 남매는 생존을 위한 마을 사람들에게, 자신들의 팔을 잘라 음식으로 제공하여 촌락을 유지시키고 있었다. 하지만, 촌락을 방문한 군인들은 촌락 사람들을 식인종으로 오해하고, 축복자 도마가 촌락 전체를 불태워 버리는데...


10. 불멸의 그대에게

장르: 판타지, 드라마, 모험
작가: 오이마 요시토키
애니화: o

 

누군가에 의해 '구체'가 이 지상에 던져졌다. 정보 수집을 위해 기능하며, 온갖 것들로 모습을 바꿀 수 있는 그 구체는 죽음마저 초월하는 존재. 구체는 어느 날, 소년과 만나고, 또 헤어진다. 빛, 냄새, 소리, 따스함, 아픔, 기쁨, 슬픔.... 자극으로 가득한 이 세계를 방황하는 영원의 여행이 시작된다. 이것은 자신을 획득해 나가는 이야기.


 

오늘의 만화 추천「일곱 번째」

주제를 따로 정하지 않고, 랜덤으로 추천하는 주인장의 만화 취향이 드러나는 오늘의 만화입니다. 개인적인 취향이 많이 반영되었지만, 최대한 재밌는 작품으로 추천하겠습니다! 주제나 장르가

moneyfocus.tistory.com

 

오늘의 만화 추천「두 번째」

주제를 따로 정하지 않고, 랜덤으로 추천하는 주인장의 만화 취향이 드러나는 오늘의 만화입니다. 개인적인 취향이 많이 반영되었지만, 최대한 재밌는 작품으로 추천하겠습니다! 주제나 장르가

moneyfocus.tistory.com

 

환생 만화 추천 10작품

이번 추천 주제는 '환생'입니다. 환생은 영화나 드라마, 애니 등 판타지 픽션에서 자주 쓰이는 소재입니다. 만화에서 환생의 주제는 이세계 장르에서 단골로 등장하는 클리셰입니다. 어찌보면

moneyfocu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