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아는 이야기

반응형

당뇨병이란?

당뇨병은 인슐린의 분비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생기는 일종의 대사 질환으로 혈중 포도당 농도가 정상치보다 높은 것이 특징이다. 고혈당으로 인해 여러 증상이나 징후가 발생하여 소변으로 포도당이 배출된다. 이러한 당뇨병은 1 형과 2 형으로 구분되는데, 제 1 형 당뇨병은 인슐린을 생산하지 않는 것이 원인이되는 당뇨병이다. 2 형 당뇨병은 인슐린 저항성이 발생하여 생기는 것으로, 인슐린 저항성은 인슐린의 기능을 떨어져 포도당을 효과적으로 연소하지 않는 것을 말한다.


당뇨병 환자가 섭취해야한다면 "당뇨병에 좋은 음식"


1. 양파



양파는 혈당을 낮추는 효과를 가지고있다. 요리 꾸준히 섭취하면 증상 완화 및 예방에 유용하다. 이것은 양파가 가열 될 때 생성 된 세피아 엔과 트리 설 피드 성분이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때문이다.


2. 마늘



마늘은 혈액 순환을 개선하는 데 도움 마늘에 들어있는 성분 인 알리신은 인슐린 분비를 촉진시키고 비타민 C와 함께 혈액에 포도당이 세포에 흡수되도록 도와주는 효과 이있다. 마늘을 섭취 할 때 몸에 익혀 요리 해 먹는 것이 좋다.


3. 팥



팥은 예로부터 혈액을 맑게 해준다는 이야기가있다. 팥은 췌장의 기능을 항진시키는 효능이있어 숙취 해소이나 동맥 경화 등 혈관 질환에 유용하다. 그러나 팥을 죽음으로 섭취 할 때는 설탕을 넣어 않는 것이 좋다.


4. 두릅



두릅은 혈당과 혈액 순환을 개선 효능이있어 꾸준히 섭취하면 당뇨병에 유용하다. 두릅은 끓는 물에 데쳐 초고추장에 찍어 먹는 것이 일반적인 조리 방법이지만, 피클과 양념을 무침 나물로 무쳐 먹을 수도있다.


5. 가시오가피



가시오가피도 당뇨병에 좋은 식품으로 혈중 백혈구 수를 증가시켜 혈당을 낮추는 단어 당뇨병과 고혈압 환자가 섭취하면 많은 도움이된다. 가시오가삐는 주로 물에 끓여 달인 물을 섭취하는 방법을 사용하지만, 몸에 열이 많은 사람은 섭취하면 구토와 복통을 동반 할 수 있으므로 의사와 상담 후 섭취 것이 바람직하다.


6. 오미자



5 가지 맛이 난다는 오미자 열매는 예로부터 당뇨병에 좋은 식품으로 알려져왔다. 오미자는 혈당을 낮추는 효과가 있으므로, 차로 끓여 먹거나 파랑에 담가 먹어도 좋다.


태아와 어머니를 위협하는 임신성 당뇨병

임신성 당뇨병은 고혈당의 정도와 관계없이 임신 한 어머니에 발병하는 질환으로 태아에서 분비되는 호르몬으로 인해 어머니의 인슐린 분비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경우에 발생한다. 임신성 당뇨병은 증상이 크지 않지만, 산전 검사에서 발견되는 것이 대부분이다. 그래서 식사 조절을 통해 증상을 개선시키는 방법을 쓰는데, 오미자를 섭취하는 것이 좋다. 오미자는 특히 임신성 당뇨병에 좋은 효능을 가지고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