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아는 이야기

반응형


돈을 보냈는데 잘못 보냈을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이럴 경우 참 난감합니다. 송금 실수를 예방하는 방법을 알아보고, 이미 잘못 송금한 돈에 대해 어떻게 돌려받아야 되는지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체버튼을 누루기 전에 수취인 정보를 정확하게 확인을 합니다. 마지막 이체버튼을 누르기 전에 수취인명, 수취은행, 계좌번호, 금액 등이 정확하게 입력되었는지 확인하도록 합니다. 자주쓰는 계좌나 즐겨찾기 계좌를 활용하여 송금을 잘못 하는 것을 예방하도록 합니다. 자주 돈을 송금하는 경우라면 과거에 송금하였던 정보, 등록해놓은 계좌정보를 이용하면 그냥 입력하여 돈을 송금하는 것보다 정확하게 송금을 할 수 있습니다. 지연이체 등 송금인 보호 기능을 이용하도록 합니다. 수취인 계좌에 지연이체 서비스를 신청하는 경우 최소 3시간 이후 입금이 되기 때문에 잘못 돈을 보낸 경우 취수할 수 있는 시간적 여유를 가질 수 있습니다.



돈을 잘못보냈을 경우, 송금 금융기관의 콜센터에 전화를 하여 반환청구를 합니다. 콜센터로 전화를 하면 신청이 가능하고, 수취금융회사가 아닌 송금 금융기관 콜센터로 문의하면 됩니다. 반환 청구 절차를 통한 반환이 어려울 경우, 부당읻그 반환청구 소속을 통하여 다시 돌려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