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아는 이야기

반응형

장르의 합성이란 대단한 것 같네요. 하나에 장르에 다른 장르를 더 하면 새로운 장르가 탄생하죠. 스릴러 하나만 해도 몇 가지에 하위 장르가 있는 걸까요. 아 물론, 제가 글을 많이 올리려고 억지로 만들어낸 게 아니라 다 있는 겁니다. 있을 거예요. 아마..? 보통 카테고리 하나에 여러가지로 세분화시키면 한 개에 장르가 100가지로도 쪼개질 수 있죠. 그게 컨텐츠에 무궁무진함이죠. ㅋㅋ 아무튼 이번이 스릴러 장르에 마지막이 될 판타지 스릴러입니다.

 

이전에 스릴러 드라마 장르 글을 올렸는데, 그것과 비교해 보면 그건 현실에서 일어날 수 있는 사이코, 범죄 드라마에 장르라면 이건 현실에선 불가능 한, 이형의 존재나 상상속에서 가능한 일들을 주제로 말 그대로 판타지를 소재로 한 스릴러입니다. 뭐, 뱀파이어 라던가 요괴, 이세계 같은 판타지 장르에 스릴러를 더 한 것들이죠.

 

솔직히 제가 이전에 올린 마왕 만화, 악마 만화 이런식으로 카테고리 세분화하면 중복이 좀 있겠지만 추천은 끝도 없이 올릴 수 있는데, 이게 이런 식으로 검색하는 사람이 적다 보니 보는 사람이 없어요.ㅠㅠ 그래서 앞으로는 그냥 카테고리는 자잘하게 쪼개는걸 그만해야 할까 싶네요.


 

1. 전생 따위로 도망 칠 수 있을 줄 알았나요, 오라버니?

장르: 스릴러, 판타지, 이세계
작가: 키린 카케루
애니화: x

 

'나를 감금했던 여동생이 이 세계 어딘가에 숨어있다.' 고등학교 졸업으로부터 5년간 여동생에게 감금되어 있던 나는, 가까스로 도망가려고 하는 순간에 트럭에 치여 이세계로 전생. 악마 같은 여동생으로부터 간신히 해방되었다……. 새로운, 자유로운 세계에서의 이름은 잭. 귀족의 외아들로서 사랑이 넘치는 부모와 상냥한 메이드 아네리에 둘러싸여 행복에 가득찬, 새로운 인생이 시작될.....터였다. 그렇다. 같이 죽은 여동생도 이 세계에 전생해 있는 것이다. 이름도 외모도 바뀐 그 녀석이 어디에 숨어 있는지는 알 수 없다. 하지만, 지금의 나에게는 신이 주신 세계 최강급의 힘이 있다. 이 능력으로 그 녀석을 물리쳐 나는 이번에야말로, 나의 행복과 주위 사람들을 지키고 말겠어!


2. 히로인은 절망했습니다

장르: 스릴러, 판타지, 마법소녀
작가: 치다 다이스케
애니화: x

 

밝고 상냥해서 인기가 있는 고등학생 '시부야 메이'는 어느 날 지옥에 떨어졌다. 영문도 모르는 채 전송된 가상세계에서 괴물들에게 먹히고 고통 받으며 죽임을 당한다. "죽음"은 참을 수 없을 정도로 고통스러운데, 죽을 때마다 시부야는 현실로 돌아온다. 몇 번이고, 몇 번이고... 미칠 것 같은 고통과 절망의 바닥에서 만난 소년 '아키바 히즈무'는 그녀의 목숨과 맞바꿔서 새로운 치욕을 요구했다. 이것은 소녀의 존엄을 건 싸움이다.


3. 시귀

장르: 스릴러, 판타지, 공포, 뱀파이어
작가: 후지사키 류
애니화: o

 

인구 1,300여 명. 외부로 이어지는 길은 마을 어귀를 지나는 국도 하나뿐인, 숲과 산으로 둘러싸인 육지의 고도 소토바 마을. 언덕 위에 자리 잡은 대저택에 외지인이 이사를 오면서 마을사람들은 하나하나 의문의 죽음을 맞게 된다. 처음에는 단순한 여름감기, 혹은 피로에 의한 과로사라고 생각했던 죽음이 차츰, 치사율 100%의 전염병 증상을 보이게 되고, 이에 의문을 느낀 마을 의사 도시오와 승려 세이신은 이 괴상한 죽음의 원인을 찾고자 한다. 한편, 부모님과 함께 1년 전 이 마을로 이사 온 유우키 나츠노는 자신을 동경했던 소녀 시미즈 메구미의 죽음을 계기로 공포스런 무언가 시선을 느끼기 시작하는데….


4. 해피니스

장르: 스릴러, 판타지, 공포, 뱀파이어
작가: 오시미 슈조
애니화: x

 

수수께끼의 소녀에게 습격당해 결단을 강요당한 그날 밤... 행복하지도, 불행하지도 않던 나의 평범한 일상은 흔적도 없이 부서지고 말았다... 목에 남은 ‘상처’. 뭔가를 갈구하며 멈추지 않는 ‘갈증’. 별 볼일 없는 고교생이었던 오카자키를 기다리는 운명은...?!


5. 8월 9일 나는 너에게 먹힌다

장르: 스릴러, 판타지, 로맨스, 요괴
작가: tomomi
애니화: x

 

사쿠라이는 이형의 존재에게 사랑받는 체질로, 주변의 모든 이형의 괴물, 요괴들이 주인공을 잡아먹으려 혈안이 되있다. 그 중에서도 제일 무시무시한 건 사쿠라이의 스토커이자 '따라가는 늑대'라고 불리우는 미야코씨. 미야코씨는 사쿠라이에게 접근하는 모든 이형을 퇴치해주며 지켜준다. 과연 미야코씨는 진짜 목적은....?


6. 식희

장르: 스릴러, 판타지, 요괴, 액션
작가: 다케나카 히데로
애니화: x

 

키토 일행은 스키장에서 귀가하던 도중 호기심에서 시작된 담력체험을 가게된다. 담력체험을 하던중 남성의 눈에는 여성의 모습으로, 여성의 눈에는 흡사 두발로 걸어다니는 사마귀를 닮은 괴물의 모습으로 보이는 정체불명의 괴생명체와의 조우하게 되고, 하나 둘씩 죽어나가는 상황에서 키리라는 의문의 여인이 나타나 키토를 구해주는데, 그녀도 괴생명체중 하나이지만, 어째서인지 목숨을 걸고 키토를 지켜주는데....


7. 아오노 군과 닿고 싶으니까 죽고 싶어

장르: 스릴러, 판타지, 공포, 로맨스
작가: 시이나 우미
애니화: x

 

2학년 D반에 도서위원을 맡고있는 카리야 유이는 2학년이 되고 몇달이 지나도록 반 친구들이 이름도 모를정도로 존재감이 없는 아이였다. 어느날 도서관에 책을 옮기던 중 옆반인 아오노 류헤이와 부딪히게 되고 이일을 계기로 유이는 아오노에게 빠지게 되었고, 유이에 고백에 둘은 사귀게 된다. 남자친구가 생겨 너무 행복해하던 유이. 하지만 다음날 아오노는 교통사고로 사망하게 되고, 이 일로 충격받은 유이는 그를 따라 자살하려고 하는데, 이때 갑자기 아오노 유령이 유이에게 나아타 자살을 저지하는데....?!


8. 천공 침범

장르: 스릴러, 판타지, 액션, 이세계
작가: 오바 타카히로
애니화: o

 

혼죠 유리는 자기도 모르는 새에 어느 건물 안에 갇혀 있고, 눈앞에서는 가면을 쓴 남자가 사람을 죽이고 있었다. 놀라 도망가려 했지만 건물의 밑으로 도망가는 길은 없고, 유일한 탈출구인 옥상으로 가니 주변은 사람의 흔적이 없는 고층빌딩 투성이. 오빠와의 통화를 통해 이 세계의 간단한 설명을 듣던 중 가면남자의 습격을 받아 휴대폰을 놓쳐 빌딩 밑으로 떨어뜨리고, 줄다리를 통해 옆 빌딩으로 가다가 가면남자가 다시 습격한다. 그러다 남자는 떨어지고 이제 유리는 혼자가 되었으나 오빠를 만나기 위해 움직인다.


9. 전인N

장르: 스릴러, 판타지, 범죄
작가: 미즈타니 겐고
애니화: x

 

보잘 것 없는 편의점 아르바이트 점원 나스, 유일한 마음의 구원은 칸자키 미사키라고 하는 아이돌의 VR 영상을 보며 그녀에게서 우연히 받은 손수건의 냄새를 맡는 것. 불행한 가정 환경에 고등학교를 중퇴하고 아르바이트도 시달리고있는 현실을 VR 화면 앞의 칸자키 씨는 항상 달래 준다. 그러던 어느 날, 아르바이트의 직장에서 일어나게된 사건과 술고래 어머니와 언쟁의 계기로 자신의 몸에 터무니없는 이변이 발생하게 되고 그렇게 나스는 전기 인간이 되어버리는데....


10. 카사네

장르: 스릴러, 판타지
작가: 마츠우라 다루마
애니화: x

 

비록 네가 잠을 자는 동안만이라도 나도 네가 되어보고 싶어. 차마 눈뜨고 볼 수 없을 흉측한 외모를 가진 소녀 카사네. 그 얼굴 때문에 가혹한 길을 걷는 카사네에게 엄마가 남겨준 한 개의 립스틱. 그 립스틱의 힘이 학대받으며 살아온 카사네의 모든 것을 바꾸게 된다. 립스틱을 바르고 그 사람에게 입을 맞추면 그 사람 얼굴을 뺏어버리는 능력을 가지게 된다.


 

추리 만화 추천 10작품

추리물 목록을 짜는데 확실히 이게 비 인기 장르인 게 저도 몇 개 본 게 없지만, 그냥 추리물 자체가 적어요. 미스터리 장르는 많지만, 이게 비슷하고 같은 건줄 알았지만, 전혀 다른 장르더라구

moneyfocus.tistory.com

 

미스터리 스릴러 만화 추천 10작품

이번에 추천할 장르는 미스터리 스릴러입니다. 신비하거나 불확실하고 애매함, 수수께끼를 뜻하는 말에 불가사의 라고도 합니다. 주로 상식적으로는 이해할 수 없는 현상이나 사건, 진상이 밝

moneyfocus.tistory.com

 

스릴러 드라마 만화 추천 10작품

판타지 요소가 없는 현실 속에서 일어나는 공포스러운 상황이나 스릴 넘치는 상황을 연출한 드라마 장르의 스릴러입니다. 뭐, 스릴러 드라마긴 하지만 솔직히 만화라는 걸 간과하면 안 되는 게

moneyfocu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