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아는 이야기

반응형

이번에 추천할 장르는 미스터리 스릴러입니다. 신비하거나 불확실하고 애매함, 수수께끼를 뜻하는 말에 불가사의 라고도 합니다. 주로 상식적으로는 이해할 수 없는 현상이나 사건, 진상이 밝혀지지 않고 의문점이 남아 해결되지 않은 사건 등을 뜻합니다.

 

이전에 썻던 추리물과 비슷한 듯 하지만, 추리물은 어떠한 사건을 풀어가는 사람이 존재하고 사건보다는 그 사건을 추리하는 인물에게 포커싱을 맞추고 주요 인물이 사건을 풀어가는데 초점을 맞췄다면, 미스터리는 왜 그런 일이 왜 이렇게 일어났는가? 의문을 던지고 아무도 그것에 대해 알지 못하며 혼란스러워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장르의 특성상 미스터리 호러, 미스터리 스릴러가 대부분이고, 보통 미스터리 스릴러 장르는 만화나 애니를보면 초중반까지 떡밥을 뿌리고 후반에 하나하나 떡밥 회수를 해가는 스토리가 많고, 반전이 제일 많이 나오는 장르입니다. 

 

1. 소녀불충분

장르: 미스터리, 드라마
작가: 니시오 이신
애니화: x

 

소녀는 어디까지나 한 명의 소녀에 지나지 않았다…. 요괴나 괴물 같다는 생각은 들지 않았다.대학생 시절 '나'는 눈앞에서 끔찍한 교통사고를 목격한다. 그러나 정말로 충격적인 건 한 소녀의 행동. 초등학교 4학년인 소녀 U는 같이 걷던 친구가 차에 치였는데도 하던 게임을 세이브하고 나서야 달려온 것이다. 이 소녀의 비인간적일 정도로 침착한 모습에 '나'는 경악한다. 일주일 후, 자신의 정체를 들켰다고 판단한 U는 '나'를 칼로 위협하여 자신의 집으로 데려가 창고에 가두는데...

 

2. 뼈가 썩을 때까지

장르: 미스터리, 스릴러
작가: 우츠미 야에
애니화: x

 

세 사람의 소년과 두 사람의 소녀. 11살 여름, 사람을 죽였다. 그리고 5년 죄가 폭로된다. 11살 여름, 사람을 죽이고 동굴 속에 시체를 파묻었다. 그로부터 해마다 5명의 소꿉친구는 여름방학 밤에 의식을 치른다. 죄를 잊지 않고 우정을 배신하지 않기 위한 의식으로. 그리고 5년, 16살의 여름. 백골이 된 시체. 드러난 거짓말. 형체 없는 협박자. 울려 퍼지는 전화벨과 생명이 갈기갈기 찢기는 소리. 뼈는 썩지 않고, 죄도 썩지 않는다. 이제, 지옥이 시작된다.

 

3. Another

장르: 미스터리, 스릴러, 공포
작가: 키요하라 히로
애니화: o

 

26년 전 요미야마 키타 중학교에 미사키라는 학생이 있었다. 1학년 때부터 인기인이었는데 3학년이 되어 3반으로 배정받은 후 어느 날 갑자기 사고로 죽어버렸다. 그러나 인기인의 갑작스러운 죽음을 받아들일 수 없었던 학생들은 계속 미사키가 살아 있는 척 행동한다. 그런데 졸업식 날 미사키가 단체사진에 찍혀 있었다고 하는데…….

 

4. 노예구 -나와 23인의 노예-

장르: 미스터리, 스릴러
작가: 오오이치 히로토
애니화: o

 

타인을 노예로 만들 수 있는 기구 【SCM】 우연히 【SCM】을 손에 넣은 자들이, 욕망, 복수, 애정… 각각의 목적을 위해 무시무시한 서바이벌을 시작한다!! 호스티스, 콜걸, 호스트, 프리터, 야심가, OL, 변태 24인의 주인공이 펼치는 욕망 배틀로열! 마지막에 웃는 자는 누구인가?

 

5. 쓰르라미 울 적에

장르: 미스터리, 공포, 스릴러
작가: 스즈라기 카린
애니화: o

 

쇼와 58년(1983년) 초여름, 도시에서 히나미자와로 전학을 간 마에바라 케이이치. 마을의 여름축제 ‘와타나가시날’을 맞아 방문한 카메라맨 토미타케 로부터 케이이치는 마을에서 일어난 토막살인 사건에 대해 듣게 된다. 그리고 그 사건은 ‘오야시로님의 저주’라고 불리는 기괴한 연쇄 변사 사건과 관련이 있다고 하는데....

 

6. 황혼소녀x암네지아

장르: 미스터리, 호러, 스릴러, 로맨스
작가: 메이비
애니화: o

 

사립 세이쿄 학원 중학교와 고등학교가 여러 증축건설로 얽히고 설켜, 여기저기 기워낸 듯한 교내에는 60여년의 세월이 깃들어 있었다. 어느 날 구교사를 헤매던 니이야 테이치는 홀연히 눈앞에 나타난 카노에 유코의 도움으로 구교사에서 빠져나올 수 있었다. 그런데 그녀는 자기 자신을 '유령'이라고 지칭하는데... 이후 니이야의 주변을 맴돌며 자신이 죽은 이유를 알기 위해 멋대로 괴기조사부를 만드는 유코를 따라 니이야는 미스터리한 비일상 속에 한 발을 내딛게 된다.

 

7. 친애하는 나에게 살의를 담아

장르: 미스터리, 스릴러, 범죄, 드라마
작가: 이토 쇼타
애니화: x

 

'인생은 즐기는 것'이 삶의 모토인 평범한 대학생 우라시마 에이지. 어느날 아침에 일어나보니 침대에 같은 학교 퀸카가 여자친구가 되있다?! 하지만 그는, 다른 사람에게는 말할 수 없는"가혹한 운명"을 짊어지고 있었다. 그의 아버지는 유명한 살인마였다. 그런 주인공은 떄떄로 최근 3일간의 기억을 잃는데 그떄부터 아버지가 저지른 15년전 살인과 똑같은 살인 사건이 벌어진다. 그 현실과 마주했을 때, 그는 참극에 말려든다.​

 

8. 오늘밤은 달이 아름다운데요, 일단 죽어

장르: 미스터리, 스릴러, 학원, 로맨스
작가: 카나메 마주로
애니화: x

 

"당신을 죽이고 싶어요" 하나조노 미카에 대한 카미시로 타쿠의 호감은 항상 일방적이었다. 어느 운명의 날까지는... 어느날 밤. 집앞에서 남자가 여자를 위협하는 장면을 보게된 카미시로는 찜찜한 기분에 나가보는데, 남자가 여자를 공격하고 있었고, 남자를 말리려는데.... "오지마... 오지마! 도망치세요. 옮는다고요! 당신에게 나의 감정이!!" 그말을 마지막으로 정신을 잃은 카미시로는 다음날 방안에서 눈을뜨게되고 그날을 기점으로 그의 사랑의 감정은 그녀에 대한 사랑이 아닌 살인 충동으로 바뀌게 되는데.... 

 

9. 시그널 100

장르: 미스터리, 스릴러, 학원, 공포
작가: 콘도 시구레
애니화: x

 

학생들에게 존중은 커녕 폭력까지 당하고 오히려 존댓말을 강요받는데다가, 교장에게서도 반의 성적이 최하위라며 구박만 받는 2학년 C반의 담임 시모베. 학생들에게 5교시 수업은 시청각실에서 하는데 오는 학생에게는 1만 엔을 주겠다고 한다. 학생들은 당연히 놀리고 비웃으면서 전원 시청각실로 모이게되는데... 갑자기 엄청나게 큰 소리와 기괴한 영상이 나오고 그대로 넋을 잃는다. 얼마 후 정신을 차린 2학년 C반 학생들에게 나타난 시모베 선생은 "지금 너희들에게 건 것은 100개의 자살암시최면으로, 말 그대로 어떤 행동을 했다간 스스로 자살을 하게 된다."고 알려준 다음 창 밖으로 뛰어내려 자살한다. 남은 학생들은 어떤 행동이 NG인지 알지 못한 채 데스게임을 시작하게 된다.

 

10. 저지 JUDGE

장르: 미스터리, 스릴러, 추리
작가: 토노가이 요시키
애니화: x

 

질투, 정욕, 나태, 분노, 폭식, 교만, 탐욕, 일곱 가지 대죄를 저지른 죄인들이 낡은 재판소에 갇혔다. 이곳에서 살아나갈 방법은 단 하나. 죽고 싶지 않으면 산 제물을 바쳐라. 다수결에 의한 죽음의 게임이 지금 시작된다.

 

추리 만화 추천 10작품

추리물 목록을 짜는데 확실히 이게 비 인기 장르인 게 저도 몇 개 본 게 없지만, 그냥 추리물 자체가 적어요. 미스터리 장르는 많지만, 이게 비슷하고 같은 건줄 알았지만, 전혀 다른 장르더라구

moneyfocus.tistory.com